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로지텍, ‘로지텍 라이트사이트 2’ 출시

2022.02.09 편집부  |  CIO KR
로지텍이 화상회의 발표자의 클로즈업 뷰와 전체 회의실 뷰를 동시에 제공하는 ‘로지텍 라이트사이트(RightSight) 2’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2월 9일 밝혔다. 앞으로 라이트사이트 2 자동 프레임 기술을 통해 발표자에 집중하면서 설명을 듣는 동시에 다른 참가자의 손짓, 화이트보드에 글을 쓰는 모습 등 전반적인 회의실 상황까지 살펴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로지텍 비디오협업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 스캇 왈톤은 “원격 참가자들은 사무실 동료들과 화상회의를 할 때 종종 이등 시민처럼 느껴질 수 있어 중요한 회의실 대화를 놓치거나 회의 흐름을 따라잡기 위해 애쓸 수 있다”라며, “라이트사이트 2는 원격 참가자들이 자신의 위치에 상관없이 회의실 상대방과 동등한 입장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퀄라이저”라고 말했다.

라이트사이트 2는 오디오와 비디오 지능을 결합해 회의실에 있는 참가자 위치와 목소리를 감지한다. 새로운 모드인 스피커 뷰(Speaker View)는 랠리 바(Rally Bar)와 랠리 바 미니(Rally Bar Mini)의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해 발표자와 그룹 전체의 화면 속 화면(picture-in-picture view) 뷰를 제공한다.

발표자용 메인 카메라는 발표자가 바뀔 때마다 부드럽게 조정하는 회전 및 확대 기술을 선보이며 광각 AI 뷰파인더(AI Viewfinder)로 룸을 프레임화해 원격 참석자들이 모든 미팅 교류를 선명하게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한다. IT 관리자는 스피커 뷰와 그룹 뷰 중 가장 적합한 모드를 선택해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다.

라이트사이트 2 스피커 뷰는 로지텍의 모든 주요 클라우드 비디오협업 파트너와 호환되므로 기업 IT 팀은 로지텍 비디오협업 에코시스템이 하이브리드 업무 공간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게 조정될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룸에서 화면 속 화면 모드로 작동하며 각 발표자와 룸 스트림을 별도의 개별 타일로 보여주는 줌 룸 멀티-스트림 기술과 통합된다.

라이트사이트 2 스피커 뷰는 현재 CollabOS 1.5에서 랠리 바 및 랠리 바 미니용 공개 베타로 전 세계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 로지텍 바 제품은 로지텍 싱크(Logitech Sync)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또는 파트너 플랫폼인 줌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팀즈 어드민 센터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