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클라우드

“기업들의 클라우드 보안 신뢰도 사상 최저 수준” BT 발표

2014.09.25 편집부  |  CIO KR
BT(www.bt.com)가 실시한 글로벌 설문 조사에 따르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데이터 보안 및 신뢰에 대한 대기업 IT 의사결정자들의 우려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기업 중 70%가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웹 애플리케이션을 채택하고 있으나,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자신감은 역대 최저인 것으로 드러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0%의 응답자는 기업용이 아닌 일반 소비자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T의 이번 연구는 전세계 11개 국가의 기업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의식 및 사용 실태를 조사한 것으로, 응답자의 3/4(76%)이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의 가장 큰 걱정거리로 보안을 꼽았다. 응답자의 절반(49%)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내포하고 있는 보안 위험에 대해 '매우 또는 극도로 불안'하다고 응답했다. 이것은 이전 2012년의 조사결과보다 10%나 증가한 수치다.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가 아닌 일반 소비자용을 선택한 것과 관련해서 응답자의 48%가 기업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는 비용이 너무 높은 것으로, 그리고 44%는 일반 소비자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도 기업용과 동일한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었다.

이외에 응답자의 41%가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는 본질적으로 불안정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으며, 또한 26%는 부분적이지만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의 과오로 데이터 유출 사건을 겪은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마크 휴즈 BT 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발견된 흥미로운 사실은 의사결정자들이 퍼블릭 클라우드의 보안 위험을 걱정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단기적인 비용 효과를 고려해 구매 결정을 하고 있다”며, “BT 클라우드 컴퓨트(BT Cloud Compute) 포트폴리오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관한 보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BT 어슈어(BT Assure) 포트폴리오를 통해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및 리스크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조사는 2014년 7월, BT가 시장 조사 기관인 밴슨 본(Vanson Bourne)에 의뢰해 11개 국가의 금융, 소매, 공공 부문 등 중견기업 및 대기업의 IT 의사결정자 64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