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SK브로드밴드 B tv, 델 소프트웨어 ‘셰어플렉스’ 도입

2014.09.04 편집부  |  CIO KR
SK브로드밴드 B tv가 델 소프트웨어의 실시간 DB복제솔루션인 ‘셰어플렉스(SharePlex)’를 도입해 시스템의 성능과 및 안정성을 높이고, 백업 서버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델 소프트웨어 코리아가 밝혔다.

델 소프트웨어 코리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 B tv는 지난 2011년부터 DB서버를 주축으로 하는 시스템의 성능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CDC(Change Data Capture) 솔루션을 도입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CDC 솔루션은 데이터 분산 및 통합, 실시간 리포트, 시스템 이중화로 고가용성 보장, 신속한 재해복구, 마이그레이션 작업시 리스크 및 다운타임 최소화 등 그 용도가 다양하다.

SK브로드밴드 B tv는 메인센터의 통합DB에 가입신청, 조회 등 모든 업무가 집중된 까닭에 통합DB의 부하가 과중되고, 원격지 백업 서버를 상시에는 활용할 수 없어 소중한 자원을 고스란히 낭비하고, 그리고 시스템 장애 시 복구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었다.

SK브로드밴드 B tv는 이런 문제의 해결책으로 CDC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CDC는 그간 운영해온 시스템의 환경이나 성능, 구조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시스템의 부하를 크게 덜어주며 성능을 극대화한다는 점이 의사결정에 크게 작용한 것이다.

SK브로드밴드 B tv는 CDC 기술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복제 솔루션으로 델 소프트웨어의 셰어플렉스를 도입해 과거 중앙집중식으로 운영해온 통합DB를 분산DB 환경으로 전환해 기존 DB서버의 부하를 크게 줄이고, 효율적이며 신속한 재해복구(DR) 시스템 환경을 구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