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윈 / 로봇|자동화

엔비디아, 아이작 AMR 플랫폼 구축…“9조 달러 규모 물류산업 지원”

2022.01.05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에 따르면 로봇을 가지고 있는 현장이 2025년까지 6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딥맵(Deepmap),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리옵트(ReOpt)를 통해 자율주행 로봇의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회사에 의하면 아이작(Isaac) AMR 플랫폼은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AMR(자율 이동 로봇) 배치를 가속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아이작 AMR은 엔비디아 EGX 서버에 매핑, 사이트 분석 및 차량 최적화를 제공해 로봇 공학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배치하기 위한 엔비디아 아이작 기능을 확장한다.

아이작 AMR 플랫폼은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통해 AMR이 배치될 시설의 디지털 트윈을 만든다. 또한 옴니버스에 구축된 엔비디아 아이작 심(NVIDIA Isaac Sim)은 높은 충실도의 물리와 인식을 통해 디지털 트윈에서 로봇 플릿, 사람, 기타 기계의 동작을 시뮬레이션 한다. 이는 AI 모델 교육을 위한 합성 데이터 생성도 가능하게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이작 AMR은 GPU 가속 AI 기술과 딥맵, 리옵트 및 메트로폴리스를 포함한 SDK로 구성된다. 이러한 기술은 엔비디아 플릿 커맨드(NVIDIA Fleet Command)를 통해 안전하게 조정되고 클라우드로 제공된다.

엔비디아의 최근 딥맵 인수는 AMR 산업에 자율주행 차량 매핑의 발전을 가져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MR 배포는 딥맵 플랫폼의 클라우드 기반 SDK에 액세스해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달성하는 동시에 대규모 시설의 로봇 매핑을 몇 주에서 며칠로 가속화할 수 있다.

딥맵 업데이트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필요에 따라 로봇 지도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한 딥맵 SDK는 의미론적 이해를 더해 지도에 인텔리전스 층을 제공하므로 로봇은 픽셀이 나타내는 개체를 식별하고 한 방향으로 이동할지 여부를 알 수 있다. 이는 실내외 지도 구축을 처리할 수도 있다.

아이작 AMR 플랫폼의 일부로서 엔비디아 딥맵은 옴니버스를 통해 메트로폴리스, 리옵트, 아이작 심과 같은 다른 구성 요소와 통합된다.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비디오 분석 플랫폼은 공장 또는 창고 바닥에 배치된 카메라와 센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 더 높은 수준의 실시간 아웃사이드인 요구를 충족한다.

메트로폴리스를 통해 AMR은 공장 현장에서 추가적인 상황 인식 단계에 접근할 수 있으므로 혼잡도가 높은 지역을 피할 수 있으며,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사람과 다른 AMR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메트로폴리스의 사전 교육 모델은 특정 장소별 요구 사항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하는 데 있어 유리한 출발점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리옵트 AI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는 차량 경로 계획 및 물류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AMR 플릿에 적용될 수 있다. 크고 복잡한 환경에 배치될 최적의 AMR 플릿 크기를 결정할 때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로봇 속도, 배터리 수명, 차량 크기 및 중량, 시설 배치 등이 모두 고려 요소에 속한다.

기업은 아이작 심(Isaac Sim)을 사용해 엔비디아 리옵트와 여러 AMR 상호 작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는 창고와 같은 환경의 디지털 트윈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나타나며, 상황이 변화함에 따라 생산에 로봇을 배치하기 전에 실행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배치된 뒤에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플릿 전체에 걸친 경로 최적화가 필요하다. 엔비디아 리옵트는 여러 제약 조건을 기반으로 다양한 AMR의 플릿으로 가는 경로를 동적으로 다시 최적화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