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한국레노버, 파일 전송 앱 '셰어잇' 무료 배포

2014.08.01 편집부  |  CIO KR
한국레노버(www.lenovo.co.kr)는 레노버가 직접 개발한 신개념 파일 공유 앱인 셰어잇(SHAREit)을 국내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셰어잇은 와이파이와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없어 데이터 요금 걱정없이 빠른 속도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앱이다.

기존의 정보 공유, 전송 앱들이 빠른 속도로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케이블을 이용해야 했다면 셰어잇은 케이블 연결없이도 기기간에 빠른 속도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블루투스보다 최대 60배 빠른 속도로 그림, 영상, 음악, 문서 등의 파일을 전송하는 셰어잇은 대용량의 파일도 몇 초 안에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서 셰어잇을 설치한 기기가 있으면 서로 자동으로 찾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셰어잇은 레노버 태블릿과 호환될 뿐만 아니라 iOS 기기, 윈도우 PC와도 호환되는 앱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다른 기기에 파일을 전송, 공유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앱도 공유할 수 있어 파일만 공유가 가능했던 기존의 파일 공유 앱을 뛰어넘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기가 간편하다.

셰어잇의 또 다른 장점은 그룹 파일 공유 기능에서도 나타났다. 셰어잇은 최대 5개의 그룹까지 동시에 그룹 단위로 파일 공유를 지원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그룹별로 파티 영상이나 음악 앨범, 단체 사진을 쉽게 공유 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셰어잇은 레노버가 지난 MWC2014에서 선보인 두잇(DOit) 앱 시리즈 중 하나”라며 “레노버는 PC+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경험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