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HP, 호튼웍스의 하둡에 투자하다

2014.07.25 Joab Jackson  |  IDG News Service
HP가 자사 고객들이 하둡 데이터 프로세싱 플랫폼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둡 배포업체인 호튼웍스에 5,000만 달러를 투자했다.

또한 양사는 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HP 데이터 프로세싱 플랫폼인 헤븐(HAVEn)에 호튼웍스의 하둡 배포판을 결합시키기 위한 아키텍처를 만든다고 밝혔다.

HP의 버티카 분석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부장 콜린 마호니는 "우리는 실제 하둡을 팔기보다는 이를 직접 지원한다. 지금까지 우리는 하둡 개발업체들을 만나왔으며 시장에서 관계를 맺어왔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가 다른 점은 헤븐의 일부분으로서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을 재판매하고 이를 아주 제대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마호니는 "대기업들은 큰 규모의 데이터 프로세싱 플랫폼을 구축할 때 보통 전체 시스템에서 각 부문을 맡는 다수의 개발업체보다는 하나의 개발업체와 거래 우선권을 준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번 투자와 조인트 엔지니어링 작업에는 HP CTO 마틴 핑크가 호튼웍스의 이사회에 참여하기 때문에 하둡 전략을 만드는데 양사는 상당히 밀접하게 일할 수 있다.

야후에서 처음 개발된 하둡은 분석이 가능한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대형 인터넷 서비스업체들은 전통적인 SQL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상용 DW로는 이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분석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아차리고 자체적인 방법을 모색했다.

대표적인 하둡 배포자 가운데 하나인 호튼웍스는 야후에서 하둡을 만들어온 다수의 엔지니어들에 의해 설립했다. 2011년 설립된 이후 호튼웍스는 마이크로소프트, SAP, 레드햇 등 다른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었다.

호튼웍스 CEO 롭 비어든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호튼웍스에게 잠재 고객층을 더 확보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HP의 헤븐 플랫폼은 좀더 풍성해진다. 헤븐은 HP의 하둡, 오토노미, 버티카, 기업용 보안을 위한 제품군이다. 헤븐(HAVEn)의 'n'은 데이터 프로세싱 플랫폼 위에 어떤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HP는 하둡 YARN(Yet Another Resource Negotiator) 관리 콘솔과 HP 분석 플랫폼인 버티카 양쪽에 더 나은 커넥터를 만들기 시작할 것이다.

HP는 이미 사용자가 하둡 시스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제어하는 버티카를 실행하도록 허용하는 소프트웨어를 갖고 있으며, 이번 작업은 버티카의 하둡 데이터 관점이 하둡 콘솔이 바라보는 것과 완전히 싱크가 되도록 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