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소비자IT / 웨어러블

마침내 내년 나올까? 구글 ‘픽셀 워치’ 소식 라운드업

2021.12.08 Brian Cheon  |  CIO KR
지난 몇 년 동안 소문만 무성하던 구글 스마트워치가 내년 등장할 것이 유력시된다. ‘픽셀 워치’ 출시와 관련된 소문을 정리했다.



구글이 픽셀 워치를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은 지난 2018년 확인된 바 있다. 그러나 웨어 OS 엔지니어링 디렉터인 마일스 바는 한 정보 사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아직 황금 시간대를 위한 준비가 마무리되지 않았다고 밝혔었다. 그는 당시 “모든 이를 만족시킬 만한 단계가 아니다. 우리의 초점은 현재 파트너들에게 있다”라고 말했다. 

올해 4월 존 프로서는 픽셀 워치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공유한 바 있으며, 이후 그는 내년 1분기 중 이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트윗했다. 인사이더 또한 픽셀 워치가 내년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과거 회자된 소문에는 픽셀 워치가 3가지 다른 모델로 출시되며, 1GB 램을 탑재하고 4G LTE를 지원할 것이라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4월 등장한 이안 젤보의 렌더링은 픽셀 워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시사한다. 해당 이미지에서는 완전한 원형 화면, 절제된 베젤, 애플 워치와 유사한 수준의 두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약 20개의 다른 밴드가 존재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한편 웨어 OS를 주제로 한 구글 I/0 2021에서 구글과 삼성은 웨어 OS와 타이젠 OS를 단일 플랫폼으로 결합해 성능 향상 및 배터리 수명 향상 등을 도모하는 공식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존 프로서는 이후 좀더 자세한 내용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했다. 그는 해당 영상에서 ‘픽셀 워치’라는 제품 명을 확인하고 있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