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레노버, 스마트 글래스 시제품 공개 '협력사 프로그램 일환'

2014.07.25 Michael Kan  |  IDG News Service
레노버가 스마트 글래스 시제품을 24일 공개했다. 하드웨어 제조사 및 개발자를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유인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시제품은 구글 글래스와 유사하지만 배터리가 착용자 목에 부착되는 점이 다르다. 세부적인 제원은 10월 공개될 예정이다.

레노버는 PC나 스마트폰 분야를 넘어 공조할 수 있는 제휴사를 물색하고 있다. 무선랜 공유기에서 가정용 공기청정기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제휴사다.

이를 위해 회사는 'NBD' 플랫폼을 구축했는데, 다양한 시장을 공략함에 있어 타사가 개발한 제품을 레노버가 판매하는 구조의 플랫폼이다.

회사의 수석 부사장 첸 주동은 "사물 인터넷 분야에서 개발될 수 있는 기기는 무수히 많다. 사실 너무도 풍부하다. 어떤 기업도 혼자서는 해낼 수 없다"라고 말했다.

NBD 플랫폼를 통해 레노버는 중국 내에서 펀딩, 제조, 하드웨어 연구 및 유통 지원 등의 공조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레노버는 그러나 향후 글로벌 유통 측면에서도 확대될 수 있다고 전했다.

첸은 "레노버의 강점을 다른 혁신기업과 결합하고자 한다. 이 플랫폼은 제품을 신속히 유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회사는 스마트 글래스 시제품과 함께 미 스마트 글래스 제조사 뷰직스와 제휴를 맺었다. 뷰직스의 제품을 중국에 공급하는 것이 골자다. 안드로이드 4.0.4를 탑재한 M100 스마트 글래스는 8월 또는 9월 중 미화 1,298달러(8,000위안)의 가격에 개발자 대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독일 기업 루프트메드도 NBD 프로그램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중국에 공급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뉴 에어 X330 공기 청정기는 공기 정화와 함께 정확한 통계값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시연회에서는 모바일 기기로 원격제어할 수 있는 무선랜 공유기도 함께 선보였다. 이는 다른 중국 기업이 개발한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