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AWS, 메인프레임용 마이그레이션 가속 시스템 공개··· “이전 시간 2/3로 단축”

2021.12.01 Michael Cooney  |  Network World
AWS의 메인프레임용 마이그레이션 가속 프로그램(AWS Migration Acceleration Program for Mainframe)은 고객이 ‘가능한 한 빨리’ 빅 아이언(메인프레임)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WS가 앱을 클라우드로 이동하려는 빅 아이언(메인프레임) 고객이 마이그레이션 시간을 3분의 2로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인프레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Getty Images

AWS의 CEO 아담 실립스키에 따르면 메인프레임용 AWS 마이그레이션 가속 프로그램의 목표는 고객이 ‘가능한 한 빨리’ 빅 아이언에서 벗어나게 지원해 클라우드를 더욱더 잘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는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컨퍼런스에서 “(마이그레이션은) 지저분한 비즈니스가 될 수 있고, 움직이는 많은 조각을 수반할 수 있다. 사람들이 스스로 하고 싶어하는 일도 아니다”라면서, “AWS 파트너가 이전을 지원할 수 있지만 여전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메인프레임용 마이그레이션 가속 프로그램은 기존 AWS MAP 프로그램의 확장이지만 새로운 개발, 테스트, 배포 도구 및 메인프레임 호환 런타임 환경이 추가됐다. 

또한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기 위한 조직의 준비 상태를 평가할 수 있다. ‘마이그레이션 이밸류에이터(Migration Evaluator)’는 고객의 실제 리소스 사용률과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최적화하는 AWS 기능을 바탕으로 총소유비용을 예측한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은 ‘플랫폼 변경과 자동화된 리팩토링’이라는 2가지 주요 마이그레이션 패턴을 지원하여 고객이 마이그레이션 평가 결과에 따라 적절한 패턴과 도구 체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내장된 런타임 환경은 리팩토링된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플랫폼이 변경된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실행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메모리,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용량 프로비저닝, 보안, 로드 밸런싱, 자동 크기 조정 및 애플리케이션 상태 모니터링 등의 세부사항을 자동 처리한다고 AWS는 전했다. 

AWS에 따르면 고객은 메인프레임용으로 작성된 워크로드를 레거시 프로그래밍 언어(코볼(COBOL))에서 최신 자바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 리팩토링할 수 있다. 또 고객은 작성된 대로 워크로드를 유지하고, 최소한의 코드 변경을 통해 AWS로 플랫폼을 변경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 서비스의 AWS 마이그레이션 허브(AWS Migration Hub)는 AWS와 파트너 서비스 간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는 단일 위치를 제공한다. AWS 핵심 파트너로는 액센츄어, DCX 테크놀로지, 타타, 아토스, 마이크로포커스, 인포시스가 있다. 

AWS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총괄 관리자 윌리엄 플래터는 “클라우드로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을 이전하면 비용 절감, 유연성이라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 매력적이지만 마이그레이션은 미지의 영역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관련된 복잡성과 수작업을 줄일 수 있다”라고 밝혔다. 

AWS 메인프레임 현대화 가속(AWS Mainframe Modernization Acceleration)은 미국 동부(N. 버지니아), 미국 서부(오레곤),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EU(프랑크푸르트), 남미(상파울로) 리전에서 프리뷰로 제공되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사용 가능한 리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