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비즈니스|경제

차트·그래픽·이미지로 돋보이는 파워포인트 만들기

2014.07.15 Julie Sartain  |  PCWorld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은 지루하다는 고정 관념을 벗어날 수 있다. 파워포인트에는 생생한 효과를 위한 새로운 그래픽, 레이아웃,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이 기사에서는 차트, 표, 그래픽, 이미지 등으로 파워포인트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방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겠지만, 이는 단지 예시에 불과하며, 스스로 좀 더 심도 깊게 연구할 때 더 많은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인기 템플릿 : 손쉬운 시작
2013오피스 스위트의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파워포인트는 7 가지 범주(비즈니스, 일정, 차트 및 도표, 교육, 의료, 자연, 그림 앨범)의 전문적인 템플릿을 무장한 새로운 홈 페이지를 갖추고 있다. 각 범주에는 수백개의 템플릿 옵션이 존재한다.

그 예시를 위해 비즈니스 범주를 선택한 후에 파란 디지털 터널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해보도록 하겠다.



템플릿 보기 화면에서 만들기를 클릭한다.



이 템플릿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5 개의 사전 디자인 슬라이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샘플 데이터 위에 데이터를 입력하고 그래픽을 변경하여 슬라이드를 수정하면 된다.



다음의 슬라이드는 프레젠테이션을 변경하기 위한 5 가지 레이아웃 옵션(그리고 빈 배경 슬라이드)을 제공한다.



점선 사각형 안에서 6 개의 아이콘을 표시하는 2 개의 레이아웃 페이지 중 하나를 선택한다. 각 아이콘은 특수 기능을 삽입하는 옵션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표, 차트, SmartArt 그래픽, 로컬 드라이브 또는 웹의 그림, 미디어 클립 등을 삽입할 수 있다.




표 삽입
상자에서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 아이콘을 클릭한다. 표 삽입(Insert Table) 대화상자에 5 열 10 행을 입력한 후, 확인 클릭한다.



표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커서를 (상단, 하단, 측면 등) 사각형 핸들(Handle) 중 하나를 이용해 크기를 조절한다. 커서는 경계 중 하나 위에 위치시키고, 교차 모양 아이콘으로 변경되면 클릭한 상태로 드래그하여 이동한다. 커서를 행 또는 열 위에 위치시켜 행과 열의 크기를 조정한다.

‘제목 레이아웃’과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라고 표시된 곳에 원하는 제목과 텍스트를 각각 입력한다. 그리고 나서 표에 자신의 데이터를 입력한다. 추가적인 행과 열이 필요하다면 표의 백색 공간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우 클릭한다. 2 개의 서식 대화상자가 나타나 여러 옵션과 함께 행과 열을 삽입 및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총”열을 추가해 보자. 커서를 상단 열의 오른쪽 마지막 행에 위치시킨다. 우 클릭한 후, 삽입 아이콘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열 삽입을 선택한다. 합계 데이터를 위한 새로운 열이 나타난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