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이글루시큐리티, 악성코드 사전차단 솔루션 IS-KIMO 출시

2014.07.10 편집부  |  CIO KR
이글루시큐리티(www.igloosec.co.kr)가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입을 차단하는 악성코드 사전차단 솔루션 ‘아이에스 키모(IS-KIM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기존 악성코드 차단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강화된 보안 역량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선행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악성코드 사전차단 솔루션 IS-KIM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IS-KIMO는 ‘SAR(Stop-Analysis-Response)’이라는 능동적 방어 개념을 바탕으로 개발됐는데 SAR은 우선 공격을 중단(Stop)시키고 공격 정보를 분석(Analysis)한 뒤 분석 결과를 타 시스템에 전파해 방어 레벨을 한 단계 높이는 것(Response)을 의미한다.

IS-KIMO는 악성코드 유포 경로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국내외 상용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점을 사전에 탐지 및 차단함으로써 사용자 PC의 악성코드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IS-KIMO는 기존 시그니처 방식으로 악성 코드를 탐지하는 것이 아니라 행위 기반 탐지 기술을 통해 각종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점 공격 행위 자체를 탐지한 뒤 이를 차단한다. 따라서 기존 안티바이러스로는 막아내기 어려운 제로데이 공격까지 실시간으로 방어할 수 있다.

IS-KIMO는 실시간 실행 감시엔진과 스마트엔진 모두를 갖춘 듀얼 엔진을 사용해 실시간 방어는 물론이고 자동으로 PC에 잔존하는 악성문서를 탐지한다. 또한 IS-KIMO는 별도의 패턴 DB 업데이트가 불필요하고 편리한 관리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자는 각종 보안 정책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선행기술연구소 김동우 소장은 “갈수록 지능화되는 사이버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 대응 방식을 보다 적극적, 능동적으로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며 “이글루시큐리티의 15년 노하우와 경험이 반영된 IS-KIMO는 현재 안티바이러스에만 의존하는 PC의 보안 레벨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