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다이슨, VR 가상 매장 ‘다이슨 데모 VR’ 공개

2021.11.22 편집부  |  CIO KR
다이슨이 VR 기기를 이용해 다이슨의 제품 및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VR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신개념 가상 매장 ‘다이슨 데모 VR’을 공개했다. 데모 VR에는 다이슨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개발할 때 활용한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 기술이 동일하게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다이슨은 다이슨 데모 VR을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에서의 장점과 뛰어난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춘 온라인의 장점을 통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된 다이슨 데모 VR 은 최근 다이슨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주력하고 있는 D2C 리테일 방식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발된 것으로, VR 경험을 통해 전 세계 다이슨의 318개 오프라인 데모 스토어 운영 방식이 보완될 것이라고 밝혔다. 318개의 데모 스토어 중 30여 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오픈한 매장이며, 다이슨은 올해 19개의 데모 스토어를 추가로 열고 2022년에도 약 23개의 신규 매장 오픈을 계획 중에 있다.

다이슨의 창립자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은 “이번에 공개한 VR 기술은 제품 개발 시 적용된 기술과 동일한 것으로, 고객들이 제품과 기술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다양한 채널과 방식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기술과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이슨 데모 VR은 다이슨에서 새롭게 선 보이는 가상 매장으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Dyson Demo VR’을 검색해 앱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VR 경험은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개선될 것이다. 현재 다이슨 데모 VR을 통해 체험 가능한 범위는 ▲제품 시연(Product Demonstration) ▲기술 및 제품 성능 확인(Inside the Technology) 등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