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비즈니스|경제

v스피어, 사상 첫 공개 베타테스트 진행 'VM웨어 변화 이유는?'

2014.07.03 Mikael Ricknäs  |  IDG News Service
VM웨어가 차세대 버전 v스피어(vSphere)에 대해 공개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가상화 플랫폼을 누구나 베타 테스트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VM웨어 측은 이번 공개 베타테스트의 이유에 대해 기업/기관들이 실제 환경에서 v스피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버 가상화 이상의 용도로 확장되어감에 따라 구체적인 활용 사례를 파악할 필요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특히 대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v스피어 베타 프로그램이 경쟁사보다 앞서 체험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함께 참여한 다른 기업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고 VM웨어는 설명했다.

한편 가상화 전문가 마르셀 반 덴 베르그에 따르면, 이번 베타 테스트는 VM웨어 정책에 있어 흥미로운 변화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하이퍼-V에 대해 열린 자세를 줄곧 유지해온 반면 VM웨어의 경우 제품 기능은 물론 버전명까지 비밀에 붙여오곤 했다고 설명했다. 단 이번 v스피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비밀 유지 조항에 동의해야 한다.

VM웨어는 이번 베타 프로그램의 종료 시점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4~6주 사이에 피드백 전달을 권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적으로 v스피어 신제품이 발표되는 VM월드는 올해 8월 2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