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다우기술, 다우오피스 업무 플랫폼 공개… “그룹웨어·경리회계·경영지원 통합 제공”

2021.11.01 편집부  |  CIO KR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제품 ‘다우오피스’가 기존 그룹웨어 기능을 확장하고, 경리 회계 및 경영 지원 신규 서비스를 포함한 업무 플랫폼을 정식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업무 플랫폼은 기업 내 협업을 위해 꼭 필요한 그룹웨어, 경리 회계, 경영 지원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이로써 다우오피스는 이번 업무 플랫폼 서비스로의 확장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도약을 이어 나간다고 전했다.




다우오피스 업무 플랫폼 서비스는 협업 기능을 탑재한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에서 시작됐다. 그룹웨어는 B2B 서비스 가운데 유일하게 모든 직원이 계정을 보유하는 기업 포털 성격의 기업 필수 서비스다. 실제로 출근부터 퇴근까지 항상 접속해서 사용하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자의 사용률이 매우 높다.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는 ▲메일, 전자 결재, 기업 메신저와 같은 기본 협업·소통 기능 ▲업종별로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특허받은 기능인 ‘웍스(Works)’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하는 ‘링크플러스(Link+)’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를 위한 ‘근태관리’ ▲재택근무 등 새로운 비대면 근무 환경을 위한 ‘화상대화’까지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현재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우오피스는 업무 플랫폼 완성을 위해 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서비스인 회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에 경리 회계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다. 다우오피스 경리 회계는 회계 업무를 처음 하는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에 업무 관련 각종 금융 사이트에 따로 로그인할 필요 없이 경리 회계 서비스에서 회계 관련 대부분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함께 출시한 기능 가운데 눈에 띄는 부분은 중소기업의 경영 관리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경영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ESS(Employee self-service)는 ‘고용자 셀프 서비스’라는 뜻으로, 사원 개개인이 인터넷으로 인사 관리 관련 업무 시스템에 직접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에 임직원이 직접 본인과 관련된 인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다우기술 정종철 전무는 “다우오피스 업무 플랫폼은 기존 그룹웨어가 제공했던 업무 협업 기능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더 쉽게 모든 직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사 경영 지원 서비스로의 확장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라며, “2022년에는 이번에 출시한 모든 기능을 고도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