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모바일

페이스북, 메신저 앱에 15초 동영상 공유 기능과 큰 ‘좋아요’ 추가

2014.06.16 Caitlin McGarry   |  TechHive
페이스북이 카메라에서 15초 분량의 비디오 메시지를 촬영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메신저 앱에 추가했다.

업데이트 전에는 카메라 롤(Camera Roll)의 비디오를 메신저 앱에서 친구와 공유할 수 있었다. 이번 편리한 비디오 촬영 및 공유 기능과 함께 페이스북은 ‘큰 좋아요(big likes)’ 버튼 또한 메신저 앱에 추가했다.

새로운 ‘큰 좋아요(big likes)’ 버튼은 메신저 앱의 채팅 창에서 좋아요 버튼을 꾹 누르기만 하면 더 큰 크기의 좋아요 버튼이 전송돼 사용자가 기분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올해 초 왓츠앱(WhatsApp)을 인수한 이후, 페이스북은 자사의 메신저(Messenger) 앱을 강화하는데에 중점을 두어왔다. 이에 따라 기본적인 메시지 전송 앱에 불과했던 메신저는 스티커와 그룹 채팅은 물론 새로운 비디오 메시지 기능으로 일반적인 채팅 앱 이상으로 발전했다.

여러 방면에 걸쳐 메신저 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봤을 때, 다음에 추가될 기능은 왓츠앱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영상 통화일 것으로 관측된다. 메신저와 왓츠앱이 영상 통화를 도입하려면, 와이파이를 통해 가족 및 친구들과 채팅, 메시지, 대화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으로 자리잡은 스카이프와 경쟁하게 된다.

한편 이 같은 주요 변화는 페이스북 앱 안에서 메신저를 사용하지 못하게 한 페이스북의 결정에 정당성을 부여하는 의미도 지닌다.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친구와 대화하기 위해서 반드시 메신저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만 했다. 하지만 메신저 앱이 여러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면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외의 다른 앱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를 가지게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