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어도비, ‘2021 어도비 MAX’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공개

2021.10.27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 콘퍼런스 ‘어도비 MAX(Adobe MAX)’에서 전 세계 수백만 고객의 크리에이티브를 향상시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혁신과 새로운 협업 기능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서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주요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 기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보다 향상된 비디오 제작 과정을 지원하는 프레임닷아이오(Frame.io)와의 통합과 3D 및 몰입형 콘텐츠 제작 기능을 공개했다.



또한 새로운 협업 기능을 제공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캔버스(Creative Cloud Canvas)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스페이스(Creative Cloud Spaces)를 미리보기 형태로 공개했으며, 웹용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의 베타 버전도 선보였다.

아울러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Content Authenticity Initiative, CAI)의 일환으로 탄생한 옵트-인(opt-in) 방식의 디지털 콘텐츠 속성 도구인 ‘콘텐츠 자격증명(Content Credentials)’ 기능을 포토샵에 추가했으며, 콘텐츠 자격증명과 NFT마켓플레이스도 연결하고 있다. 또 비핸스(Behance) 플랫폼에 도입한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수익화 모델도 발표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 제품 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인 스콧 벨스키는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새로운 협업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기능,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크리에이티브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향상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크리에이터는 보다 원활하게 협력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창의성을 발휘하며 자신의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의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주요 앱에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데스크톱용 포토샵에는 인공지능 기반 세 가지 신규 ‘뉴럴 필터(Neural Filters)’가 추가됐으며, 아이패드용 포토샵에서는 카메라 로우(Camera Raw) 파일을 지원한다. 라이트룸/라이트룸 클래식(Lightroom/Lightroom Classic)에서는 더 강력하고 정확해진 머신러닝 기반 마스킹 기능과 추천 프리셋(Recommended preset), 커뮤니티 리믹스(Community Remixing) 등이 공개됐다.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는 향상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Speech-to-Text)’ 기능과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리믹스(Remix, 베타)’ 기능이 추가됐다. 일러스트 기능에서 향상된 3D 효과와 데스크톱의 서브스턴스 3D(Substance 3D) 소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에는 '벡터화 기술 미리보기(Vectorize Technology Preview)' 기능이 추가됐다.

어도비는 2021 어도비 MAX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장소나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작업을 이어가며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제품을 발표하면서, 크리에이티브 협업의 미래를 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