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디언트는 스플렁크와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업체가 보안 스택을 검증하고 새로운 위협을 방어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결과, 맨디언트 보안 효율성 평가(Security Validation)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제 맨디언트 어드밴티지(Mandiant Advantage) 앱을 통해 스플렁크 플랫폼에서 직접 효율성 평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안 허점을 파악하고 위험을 줄여 전반적인 보안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스플렁크용 맨디언트 보안 효율성 평가는 맨디언트의 일선 보안 인텔리전스와 전문 지식을 스플렁크의 분석, 자동화, 확장 기능과 결합한다. 스플렁크 고객은 맨디언트와의 제휴로 인력, 프로세스 또는 기술에 걸쳐 사이버 보안 제어의 효과를 검증하고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특정 기술에 의존하지 않는 이 솔루션은 보안 팀이 보안 투자를 합리화하고 중복되거나 오래된 보안 툴을 식별하는 데 필요한 정량적 증거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스플렁크 제품 관리 및 보안 부문 제인 웡 부사장은 “현대 조직은 여러 가지 보안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라며 “스플렁크는 맨디언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러한 복잡성을 해소하는데 필요한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민첩성을 유지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스플렁크 기술 협력 파트너(Splunk Technology Alliance Partner)로서 맨디언트는 스플렁크 고객에게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기능도 제공한다. 스플렁크용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앱은 맨디언트 위협 인텔리전스(Mandiant Threat Intelligence), 맨디언트 침해사고 대응(Mandiant Incident Response)과 맨디언트 보안 효율성 평가에 고객을 연결해 위협을 보다 효과적으로 탐지, 분석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 앱은 전무후무한 최일선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보안 운영 팀이 가장 관련성 높은 위협을 시기 적절하게 파악해 조직을 보호하고 위험을 완화하도록 돕는다.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콜비 디로데프 CTO는 “스플렁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맨디언트의 전문 지식과 인텔리전스를 보안 운영에 직접 도입해 보안 팀이 위험을 줄이고 조직에 가장 중요한 위협에 집중하게 지원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