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델, 애플리케이션 가속 솔루션 ‘플루이드 캐시 포 SAN’ 발표

2014.06.02 편집부  |  CIO KR
델 코리아(www.dell.co.kr)가 SAN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하는 솔루션인 ‘델 플루이드 캐시 포 SAN(Dell Fluid Cache for SAN)’을 발표했다.

델 플루이드 캐시 포 SAN은 서버 안에 낮은 레이턴시의 데이터 캐싱용 델 PCI 익스프레스 플래시 드라이브의 풀(pool)을 생성해 데이터에 대한 접근 속도를 높여준다. 이에 따라 OLTP, 데이터 웨어하우징,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클라우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빠른 응답속도와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델 자체적인 랩 테스트에서 델 플루이드 캐시 포 SAN은 랜덤 읽기 작업에서 500만 IOPS(Input/Output Per Second)의 성능을 달성했으며, 오라클 DB의 유저당 비용을 최대 71% 줄여주고 데이터베이스의 평균반응 속도를 최대 99% 향상시켰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의 동시 사용자수를 기존에 비해 6배 이상 지원했다.

델 플루이드 캐시 포 SAN은 모든 데이터에 관한 단일 인프라를 제공해 서버 성능을 희생하지 않고서도 풀 기능의 SAN이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적용하면 확실하게 성능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적합한 장소에 제때에 저장해 솔루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델은 설명했다. 그리고 단일한 관리 인터페이스와 통합 SAN 기능 즉 자동 계층화, 캐시 인식 스냅샷(cache-aware snapshots), 복제 및 압축 등의 기능을 통해 시간 및 자원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호스팅 업체인 리스웹(LeaseWeb)의 솔루션 컨설턴트인 피터 로니스는 “델 플루이드 캐시 포 SAN은 높은 IOPS와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특히 데이터베이스 쿼리의 운영이나 가상 머신의 구현과 같은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해 고객들은 더욱 빠른 업무 수행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성장에 맞춰 인프라를 신속하게 확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