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로봇|자동화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유아이패스,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발표··· "모든 자동화 작업에 AI 적용"

2021.10.14 편집부  |  CIO KR
유아이패스가 10월 14일,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유아이패스(UiPath) 2021.10 릴리스’는 모든 자동화 작업에 AI를 적용할 수 있으며, UI/API 통합 및 로봇 보안 강화를 통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은 ▲ UI 및 API 통합 서비스 ▲ AI 기반 빠른 자동화 개발 지원 ▲ 더 강력한 보안 기능 ▲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 확대 등이다.

유아이패스는 이번 신제품에서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UI 및 API 기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서버사이드 트리거 기능이 API 자동화에 포함돼 서버단에서 메일 트리거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더 광범위한 업무에 자동화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고 업체는 밝혔다.

새로운 AI 솔루션 템플릿과 AI 폼(Forms AI)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자동화 프로세스에 AI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물론 유아이패스는 기존에도 윈도우 환경에서 자동화를 지원했지만, 이번 제품에서는 낮은 수준의 리소스에서도 API 자동화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리눅스 기반 로봇을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로봇 자동 치유(Robot Auto-healing) 및 엔드포인트 보호 통합 및 기능을 제공한다. 로봇 자동 치유는 IT 자동화를 통해서 로봇의 런타임 환경을 평가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스스로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RPA에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엔드포인트 보안은 악성 코드나 위험 요소의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분석하여 모니터링 및 경고를 제공하는 기능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번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유아이패스 고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및 서드파티 호스팅 옵션을 선호하는 사용자는 새로운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스위트(UiPath Automation Suite)’에서 언제든 쉽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옵션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SaaS 제품인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UiPath Automation Cloud)’에는 프로세스 마이닝, 테스트 매니저 등 새로운 클라우드 호스트 서비스가 추가됐다.

엔드 유저를 대상으로는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UiPath Marketplace)’의 풍부한 리소스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선택 및 사용’ 기능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필요에 맞는 자동화 솔루션을 쉽게 찾아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