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비주얼 스튜디오 2022 프리뷰 4 출시··· “개발자 생산성 향상”

2021.09.17 Paul Krill  |  InfoWorld
비주얼 스튜디오 2022 IDE의 최신 프리뷰가 출시됐다. 이는 개인 및 팀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더 빨라진 검색 및 기타 UI 관련 성능 개선 등을 제공한다. 

지난 9월 14일(현지 시각) 마이크로소프트 플래그십 IDE의 64비트 버전 프리뷰 4(또는 비주얼 스튜디오 2022 버전 17.0 프리뷰 4)가 공개됐다. 이는 비주얼 스튜디오 웹 사이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Getty Images

회사에 따르면 비주얼 스튜디오 2022 프리뷰 4는 개인 및 팀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이를테면 ‘파일에서 찾기(Find in Files)’와 같은 기능의 성능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따라 오차드 코어(Orchard Core)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및 웹 콘텐츠 관리 등 대규모 솔루션 검색 시 그 속도가 3배 이상 빨라졌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말했다. 또 C++ 인텔리센스 및 기호 데이터베이스 처리 성능이 향상됐다.

디버깅도 개선됐다. 예를 들면 개선사항 중 하나인 종속 중단점을 통해 개발자는 다른 중단점이 처음 발생한 후 트리거되는 추가 중단점을 구성할 수 있다. 그 결과 공통 경로(예: 게임 루프 또는 유틸리티 API)에서 코드를 디버깅하는 게 훨씬 쉬워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신 앱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프리뷰 4에서는 블레이저(Blazor) 및 레이저(Razor) 편집기가 업데이트됐다. NPM GUI를 사용하면 누겟(NuGet) 패키지 다운로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NPM 모듈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파일 저장 시 핫 리로드 및 CSS 파일에 변경사항을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것을 포함해 ASP닷넷 코어(ASP.NET Core)에 핫 리로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다른 핫 리로드 개선사항에는 C++의 핫 리로드가 이제 씨메이크(CMake) 및 오픈폴더(OpenFolder)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닷넷 마우이(.NET MAUI)용 XAML 핫 리로드 지원이 개선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C++ 안전성 검사(sanitization) 기능을 계속 추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발자는 이제 MSVC C++ 컴파일러로 퍼지 테스트를 위해 립퍼저(libFuzz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 

프리뷰 4를 사용하면 ‘깃 리포지토리 만들기(Create a Git repository)’ 대화상자에서 애저 데브옵스(Azure DevOps) 리포지토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애저 데브옵스에 코드를 쉽게 가져올 수도 있다. 새 깃 리포지토리를 만들고 클릭 한 번으로 애저 데브옵스에 푸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프리뷰 4에서 프로젝트별로 문서 탭을 색을 지정하는 설정은 도구(Tools)>옵션(Options)>E 프로젝트 환경(E project Environment)>탭 및 창(Tabs and Windows)에서 찾을 수 있다. 색상으로 구분된 탭은 추가적인 비주얼 신호를 제공해 파일을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