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빅 데이터 거물들의 공조··· 클라우데라·몽고DB, 전략적 제휴 발표

2014.04.30 Thor Olavsrud  |  CIO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힘을 더해주는 인프라스트럭처와 관련해, 기업/기관들이 허둥대는 양상이라고 몽고DB의 마케팅 및 비즈니그 개발 & 기업 전략 부문 부사장 매트 아샤가 진단했다.

아샤는 "빅 데이터가 중요하다는 점은 잘 알고 있다. 업계에서 진행 중인 일을 읽고 파악하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는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지 못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혼란에는 방대한 솔루션의 존재도 한몫한다고 평가했다. 어지러울 정도로 많은 신규 데이터 인스프라스트럭처 기술들이 존재하며 이로 인해 이들을 어떻게 조합해야할 지 파악하기 어렵다는 설명이다.

클라우드데라 하둡 배포판과 몽고DB의 긴밀한 결합
몽고DB와 클라우데라는 이러한 혼동 상황을 도전이자 기회로 파악하고 있다. 이들 두 기업은 지난 29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는데, 이는 가장 널리 채택된 NoSQL 데이터베이스와 가장 널리 채택된 하둡 배포판 사이의 긴밀한 결합을 보장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아샤는 "양사는 보완적인 메시지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몽고DB와 하둡을 경쟁관계로 간주하고 있다. 어떤 기술이나 기술 세트가 자신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양사는 지름길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아샤와 클라우데라 ISV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디렉터 유리 부칸은 양사가 공조를 통해 기업들이 장기적이면서도 성공적인 빅 데이터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에 따르면, 하둡의 데이터 관리 기능만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NoSQL 데이터베이스의 운용 데이터 스토어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그리고 점차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이들의 공조를 요구하고 있다.

불칸은 "기술적 관점에서 양사는 이러한 통합을 추구하기로 했다. 달성하고자 하는 바는 데이터를 하둡에 삽입하고 분석하고 통찰을 얻어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운영 데이터 스토어를 향상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사에 따르면 이러한 통합은 기존 몽고DB 커넥터 포 하둡 상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 커넥터는 하둡용 플러그인으로, 몽고DB를 하둡 데이터를 위한 입력 소스 및 출력 목적지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양사는 또 커넥터 신규 버전 개발에 긴밀히 공조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