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운영체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RC버전 공개

2014.04.21 편집부  |  CIO KR
지난 해 12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Red Hat Enterprise Linux 7)’ 베타 버전의 발표한 레드햇(www.redhat.com)이 21일 RC(Release Candidate) 버전을 공개했다.

레드햇은 지난해 12월에 발표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베타 버전을 수만 명이 다운로드받는 고무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레드햇은 공개 베타 버전 외에도 특정 고객에게 특정 기능의 테스트를 요청하는 하이터치(high-touch) 베타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프로그램의 운영 목적에 맞게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렴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덧붙였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의 프리 릴리즈 빌드(pre-release build)인 RC버전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실현할 수 있는 운영체제로, 레드햇은 베타 버전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출시된 RC버전의 공개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을 보완하고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RC버전은 오픈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시큐리티 인핸스드 리눅스(SELinux) 등을 통해 이미 보안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핵심 기능을 포함한다. 또, 최신 인프라와 차세대 컴퓨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체제에 필요한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공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RC의 주요 기능은 ▲MS 액티브 디렉토리 도메인과의 통합 등 윈도우 상호운용성 기능 확대 ▲XFS파일 시스템을 사용해 최대 500TB로 파일 시스템 확장을 지원하는 파일 시스템 성능 향상 ▲OpenLMI를 통한 하위시스템 관리 향상 ▲시스템 중단이나 가상 머신 변경없이 이전 가능 ▲하이터치 베타 프로그램 확대로 RC버전에서 도커 컨테이너 지원 등이다.

OEM과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 파트너 등 레드햇의 전략적 파트너들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RC버전을 이용할 수 있고, 파트너들은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레드햇은 4월 21일부터 한 주 동안 RC 버전을 일반 사용자에게도 공개해, 누구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 RC 버전을 체험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