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최악의 범죄 도시 오명 벗어라' 캄덴시 경찰의 기술 활용법

2014.04.11 Jen A. Miller  |  CIO
FBI에 따르면 인구 7만 5,000 명의 뉴저지 소재 도시인 캄덴(Camden)은 미국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였다.

캄덴은 치안 유지에 다차원적인 기술적 수단을 활용해 범죄를 크게 줄였다. 450만 달러를 투자한 실시간 전술 정보 센터(Real Time Tactical Information Center)가 주역이었다. 시스템이 도입된 2011년 이후 폭력 범죄와 비폭력 범죄가 각각 30%와 38%가 감소했다. 또 총기 강력 범죄는 같은 기간 무려 61%가 감소했다.

캄덴 카운티 경찰서의 스콧 톰슨 서장은 치안 업무에 큰 변화가 있다고 말하며, 한 편으로는 미래를 다른 한 편으로는 과거를 닮은 변화라고 전했다.

그는 "현장에서는 마치 1840년대와 같이 경찰들이 대민 관계를 구축해 치안을 유지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를 가능하도록 만드는 수단은 최첨단 기술, 미래의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911 대응 시간과 차량 정보 접속 시간 단축
캄덴은 여러 IT 벤더(회사명은 기밀이다) 와 내부 IT 직원들을 활용해 실시간 전술 정보 센터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현 시스템은 7번째 시스템이다. 본부에 데이터센터가 있고, 외부에는 긴급 복구를 위한 백업 시스템이 위치해있다.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이 운영된다. 톰슨은 "모두 경찰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전문 분야들이다"라고 말했다.

이 모두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면 부서가 계속해서 시스템을 개선 및 업데이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소프트웨어 문제에 더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시스템은 비상 대응 시간을 크게 줄였다. 일단 비상 대응 시 경찰을 배치하는 담당자가 필요 없어졌다. 자동 차량 위치 탐지 시스템(Automated Vehicle Locator System)이 GPS로 차량의 위치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은 자동으로 사고 발생 지점에서 가장 가까이 위치한 경찰차 2대의 위치를 파악해 차량에 장착된 컴퓨터로 사고 지점의 위치를 통보한다. 전국적으로 누군가 911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경찰이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9분이다. 그러나 캄덴에서는 90초면 충분하다.

또 9제곱마일 면적의 도시 곳곳에 120대의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카메라들이다. 실시간 전술 정보 센터의 TV에서는 1.5초 간격으로 카메라에서 전송되는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경찰은 컴퓨터 화면을 통해 이를 확인한다. 화면 상에서 녹색 원뿔은 지도에서 경찰이 배치되지 않았으며, 특정 순간에 비상 또는 응급 사건이 발생한 지점에 중복되어 표시된다.

경찰차에도 초당 10여 대 이상의 차량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톰슨은 "도난 차량, 등록 말소 차량, 범죄에 사용된 차량 등을 찾는다"라고 말했다. 또 경찰은 이들 차량의 번호판을 FBI의 전국 범죄 센터(National Crime Information Center), 뉴저지 범죄 정보 데이터 베이스, 캄덴 데이터 베이스와 대조해 조사를 할 필요가 있는 차량과 운전자를 판단한다.

총격 발생 지점을 포착하는 '숏 스파터(Shot Spotter)'
실시간 전술 정보 센터의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는 숏 스파터(Shot Spotter)이다. 이는 도시의 2/3에 설치된 35개의 마이크로폰이다. 나머지 1/3에 해당하는 지역에도 곧 설치가 될 예정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