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VM웨어 코리아, GS에너지에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구축

2014.04.07 편집부  |  CIO KR
GS에너지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VM웨어 데스크톱 가상화를 구축했다고 VM웨어 코리아가 밝혔다.

GS에너지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국, 중동 지역으로 사업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데이터 관리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데스크톱 가상화 도입을 결정했다.

GS에너지는 자사의 데스크톱 가상화에 사용된 VM웨어의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솔루션(Horizon View)이 즉각적인 데이터의 중앙화 및 모바일 기기 지원 기능이 뛰어나고, 기존에 구축돼 있던 서버 가상화 솔루션과의 호환성도 높다고 평가했다.

또한, VDI를 통해 사무실 이외의 공간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사내 VPN(Virtual Private Network) 환경에 접속, 사무실 데스크톱 화면과 동일한 환경을 지원해 원격 근무 환경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VM웨어 코리아는 데이터 안정성을 위해 이중화를 구성하고 가상 데스크톱 이외의 기기에서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도록 구축했다. 이외에도 노후화된 데스크톱을 제로 클라이언트로 교체, 표준화해 사용 연한을 4년에서 8년으로 늘렸다.

GS에너지 경영지원팀 노규환 팀장은 “데스크톱 가상화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신사업IT인프라에도 가상 데스크톱 도입을 고려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VM웨어 코리아의 유재성 사장은 “GS에너지의 성공 사례가 가상화를 이용한 IT자원 관리 중앙화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업무 생산성을 혁신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