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앵귤러 13’ 미리보기··· 폼 및 라우터 개선

2021.08.17 Paul Krill  |  InfoWorld
구글에서 개발한 타입스크립트(TypeScript) 기반 웹 프레임워크 ‘앵귤러(Angular)’의 버전 13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지난 8월 4일과 11일 깃허브에서 공개된 두 개의 베타 릴리즈에서는 폼과 라우터가 변경됐다. 
 
ⓒGetty Images

먼저 앵귤러 13에는 FormControlStatus라는 새로운 유형이 도입됐다. 폼 컨트롤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상태 문자열의 조합이다. 또한 AbstractControl.statusstring에서 FormControlStatus로 축소됐고, StatusChangesObservable<any>에서 Observable<FormControlStatus>로 축소됐다. 앵귤러 변경 로그에 따르면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은 이러한 새로운 유형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우터에서는 기본 URL 직렬 변환기가 쿼리 매개변수의 물음표를 포함한 모든 항목을 나중에 삭제하여 /path?q=hello?&other=123 탐색에서 잘못된 구문 분석이 발생하는 상황을 해하기 위한 변경사항이 제안됐다. 이 변경사항은 올바른 구문 분석을 제공한다. 

앵귤러 13의 프로덕션 릴리즈는 오는 11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제안된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다. 

• 컴파일러-cli에서 d.ts 파일의 절대 가져오기에 올바른 모듈 확인 컨텍스트를 사용하도록 한다. 또 앵귤러 동작이 없는 파일의 증분 빌드에서는 분석을 건너뛴다. 증분 빌드에서 컴파일러는 이전 컴파일러의 분석 데이터를 최대한 재사용하여 분석 작업을 다시 수행하지 않도록 한다. 하지만 앵귤러 동작이 없는 소스 파일의 경우 분석 데이터가 기록되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변경사항이 없더라도 소스 파일이 빌드마다 재분석된다. 이 커밋은 그러한 소스 파일의 분석을 방지한다. 

• 언어 서비스는 템플릿에서 자동완성 문자열 리터럴 통합 유형 지원이 제공된다. 

• 라우터에서는 누락된 아울렛 이벤트가 RouterOutletContract에 추가됐다. 이는 향후 어느 시점에서 구성요소가 모듈 연합을 통해 동적으로 렌더링될 때 필요하다고 개발팀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