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비즈니스|경제

오스제로, 포티넷, 키퍼... 현업 IT 전문가들이 평가한 ‘SSO’ 솔루션 10종

2021.08.13   |  IDG Connect
IT 센트럴 스테이션(IT Central Station)의 ‘SSO(Single Sign-On)’ 부문 2021년 7월 구매 가이드에서 상위권에 오른 솔루션을 소개한다.

분산된 기업 환경 전체에서 ‘안전하게’ 모든 직원,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ID를 인증하고 액세스를 제어하는 기능에 오늘날의 강력한 기업 보안이 달려 있다.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많은 기업에서 SSO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Getty Images

IT 센트럴 스테이션은 약 38만 8,000명이 넘는 현업 IT 전문가가 직접 사용해 본 기술 제품 리뷰를 공유하는 온라인 사이트다. IT 센트럴 스테이션의 최신 ‘싱글사인온 솔루션 구매 가이드(Single Sign-On(SSO): Buyer's Guide and Reviews - July 2021)’를 통해 상위권에 오른 공급업체와 이들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살펴본다. 

현재 출시된 여러 솔루션 가운데 IT 센트럴 스테이션 구매 가이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주요 솔루션 및 업체는 다음과 같다.

오스제로(Auth0)
· 평균 평점:
8.0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옥타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 개요: 앱 연결, ID 제공자 선택, 사용자 추가, 규칙 설정, 로그인 페이지 사용자 지정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오스제로 대시보드에서 애널리틱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zure Active Directory)
· 평균 평점: 8.5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옥타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 개요: SSO 및 MFA를 통해 99.9%의 사이버 보안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어디서나 앱에 액세스할 수 있는 SSO, 액세스를 보호하고 제어할 수 있는 조건부 액세스 및 MFA, 내부 및 외부 사용자와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단일 ID 플랫폼, 앱 및 서비스에 ID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개발자 도구 등을 제공한다.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CyberArk Identity)
· 평균 평점:
9.0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옥타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 개요: 사이버아크 워크포스 아이덴티티를 사용하면 위협을 차단하면서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포티넷 포티어센티케이터(Fortinet FortiAuthenticator)
· 평균 평점:
8.1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시스코 ISE(Identity Services Engine)
· 개요: 이 솔루션의 사용자 ID 관리 어플라이언스는 사용자 ID 정보 관리 및 저장을 간소화하고 중앙집중화하여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강화한다. 

키퍼(Keeper)
· 평균 평점:
9.0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대시래인
· 개요: 키퍼는 기업과 개인이 암호 및 민감한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사이버 도난을 크게 줄인다. SOC 2 인증을 받았으며, 동급 최고의 암호화를 사용하여 고객을 보호한다. 

라스트 패스 엔터프라이즈(Last Pass Enterprise)
· 평균 평점:
7.5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키퍼
· 개요: 보안을 위해 설계된 로그인 솔루션이다. 모든 사이트와 도구에 한 번의 클릭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SSO를 사용하여 기업을 보호하고 직원 암호 및 애플리케이션에 중앙집중식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라스트패스 엔터프라이즈는 암호 관리, 액티브 디렉토리, LDAP, 사용자 지정 API와 사용자를 동기화하는 암호 관리 및 디렉토리 통합 기능을 지원한다. 

매지니엔진 패스워드 매니저 프로(ManageEngine Password Manager Pro)
· 평균 평점:
8.5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사이버아크 엔터프라이즈 패스워크 볼트 
· 개요: 기업의 암호, 문서, 디지털 ID와 같은 중요한 공유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보안 금고다. 

원로그인 워크포스 아이덴티티(OneLogin Workforce Identity)
· 평균 평점:
9.0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사이버아크 엔터프라이즈 패스워크 볼트 
· 개요: ID 및 액세스 관리를 단순화해 효율적이고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제공한다. 직원, 고객, 파트너가 모든 기기에서 클라우드 및 회사 앱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기기를 중앙집중식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시맨틱 사이트마인더(Symantec Siteminder)
· 평균 평점:
7.8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옥타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 개요: 정확한 사용자 식별용 인증 메커니즘을 적용하는 통합 액세스 관리 플랫폼을 사용해 기업을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SSO 및 ID 페더레이션을 제공한다. 

툴스포에버 헬로우ID(Tools4ever HelloID)
· 평균 평점: 9.8
· 가장 많이 비교한 솔루션: 옥타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 개요: 기존 포털에 원활하게 통합돼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털 인터페이스를 원하지 않는다면 익숙한 URL을 통해 제공할 수도 있다. 헬로ID를 기존 포털에 통합해 사용자는 단일 대시보드에서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찾고 액세스할 수 있다. 포털에 로그인하면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예: 구글 앱, 세일즈포스, 오피스 365, 트위터 등)을 확인하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