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SGA, IBM과 빅 데이터 보안 사업 진출

2014.03.24 편집부  |  ARN
SGA(www.sgacorp.kr)가 한국IBM(www.ibm.com/kr)과 협력해 빅데이터 보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SGA는 IBM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통합 보안관제솔루션 개발에 착수했으며, 이후 공동으로 빅데이터 보안관제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SGA는 IBM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큐레이더를 활용한 빅데이터 보안관제 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 큐레이더(QRadar)는 IBM이 내세우고 있는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한 보안 인텔리전스 제품이다. 이 제품은 모든 IT 시스템이 생성하는 로그를 분석해 보안위협을 탐지하는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와 위험관리, 로그 관리, 네트워크 행동 분석, 보안 이벤트 관리 등 서로 다른 기능을 하나의 보안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통합했다.

SGA는 IBM의 큐레이더와 국가 과제로 연구 중인 빅데이터 기반 APT 공격 탐지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빅데이터 보안관제솔루션을 개발 완료 후 선보이고, 종합분석시스템 ‘SGA-ESA’를 활용해 기존 대시보드 콘텐츠를 국내 공공기관의 보안시스템에 적합하게 배치하는 대시보드 개발에 착수했다.

이는 정부통합전산센터, 교육청 등 통합관제사업 입찰에서 빅데이터 기술 적용 요구가 늘어나면서 기업·공공기관이 쉽고 빠르게 새로운 보안 취약점을 분석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관제시스템을 제공해 주기 위해서다. SGA는 IBM과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최근 시범서비스를 마친 ‘빅데이터 기반의 의약품 안전성 조기경보 서비스’ 등 그간 이 분야에서 보유한 수많은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관련 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SGA 은유진 대표는 “빅데이터 기술은 IT 시스템 관리를 위한 보안관제솔루션에서 필요한 보안로그 정보를 손쉽게 수집 분석할 수 있는 해답이 되고 있는데, IBM과의 보안 생태계 구축 협력으로 빅데이터 보안 관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를 넘나드는 IBM과의 적극적인 사업 협력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는 한편, 공공·금융기관 등 양사가 가진 고객을 공유하며 영업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