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통신|네트워크

아토리서치, 금융결제원 네트워크 인프라에 국산 SDN 장비 공급

2021.07.28 편집부  |  CIO KR
아토리서치가 금융결제원의 센터 간 네트워크에 국산 SDN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융결제원의 네트워크망 개선을 목적으로 LG CNS가 주관하며, 아토리서치는 역삼과 분당 센터 간 네트워크 인프라 SDN 도입을 담당한다.



이번 사업에서 금융결제원은 안정적인 대내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고, 센터 간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을 위해 SDN을 도입한다.

아토리서치에 따르면, 기존의 외산 제조업체의 네트워크 장비들은 특정 기기와만 호환이 가능한 까닭에 네트워크 변경이나 확장 시 장비 자체를 변경하는 등 기술적, 물리적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SDN 도입을 통해 금융결제원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금융결제원의 센터 간 SDN 도입에 사용될 SDN 컨트롤러는 국내 자체 기술로 생산됐다. 충청북도교육청, 파주시청, 하나금융그룹 등 공공 및 금융 분야에서 안정성과 효율성을 검증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는 “아토리서치는 SDN 자체 기술력으로 여러 기관과 기업에 SDN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기술과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금융결제원에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