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리더십|조직관리 / 클라우드

美 국무장관 출신 파월, 세일즈포스닷컴 이사진으로 합류

2014.03.17 Chris Kanaracus  |  IDG News Service
미국 국무장관을 지냈고 퇴역 장군이기도 한 콜린 파월이 클라우드 업체인 세일즈포스닷컴 이사회에 합류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중앙정부에서 일했던 파월을 영입함으로써 정부기관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일즈포스닷컴 CEO 마크 베니오프는 성명서에서 "파월은 15년 이상 나와 우정을 유지하면서 내게 영향을 끼친 특별한 리더다”라고 밝혔다. "그는 몇 년 전 세일즈포스닷컴의 통합 사회 공헌 모델과 세일즈포스닷컴 재단을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줬다"라고 베니오프는 덧붙였다.

"세일즈포스닷컴은 회사 가치 체계의 핵심을 ‘자선’에 두면서 탁월한 업계 리더로 다른 많은 기업들에게 영향을 끼쳤다"라고 파월 역시 또다른 성명에서 밝혔다.

고위 공무원으로 은퇴한 후 파월은 2005년부터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털인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앤 바이어스(Kleiner Perkins Caufield and Byers)에서 전략 파트너로 일하며 IT업계 경험을 쌓았다.

한편, 세일즈포스닷컴은 이전에도 고위 공무원 출신의 인사를 영입한 적 있다. 2012년 신흥 시장을 담당하는 부사장으로 최초의 연방정부 CIO를 지냈던 비벡 쿤드라를 영입했다.

2012년은 세일즈포스닷컴이 연방정보보안관리법(FISMA)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전용 인스턴스이자 정부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후속조치인 정부 클라우드를 발표한 해이기도 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