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SAP HANA 클라우드 서비스 요금제 추가...한달 HANA 사용료는?

2014.03.07 Chris Kanaracus  |  IDG News Service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서 '쓰는 만큼 지불'하는 요금제가 기본적인 모델이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SAP는 자체 HANA 인메모리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로운 월 사용료 체계를 선보였다.
고객들은 이미 SAP의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에서 온프라미스 HANA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다.

SAP는 이제 고객들은 월 사용료를 내고 HANA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세번째 클라우드 사용 요금제는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와 HANA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개발툴을 추가했다.

지난 5일 SAP 이사회 회원이자 CTO 비샬 시카는 기자회견장에서 웹캐스트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얻는 방법을 극적으로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시카는 "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찬 버스에서 무언가를 보여주고 파는, 인간적인 접촉에 의한 영업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어떤 곳에서든 구매할 수 있게끔 했다"고 전했다.

시카는 장래 고객이 SAP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HANA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SAP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하드웨어 가격에 대해 좀더 투명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비용을 떨어트림으로써 구성요소 단위에서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카에 따르면, 인메모리 컴퓨팅 시스템이 비싸다는 인식은 잘못된 판단이다.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HANA 라이선스를 구입한 고객들은 40 CPU 인프라스트럭처, RAM 1TB에 매달 6,495달러를 지불하게 된다.

SAP는 이 금액이 인프라  비용이 아닌 HANA 소프트웨어 비용의 대부분이라고 밝혔다. SAP 마켓플레이스 사이트에 따르면, 유사한 인프라스트럭처에 HANA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추가하려면 월 8만 3,295달러가 필요하다고. 

시카는 "HANA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직 전세계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어디서나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SAP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플랫폼 프로파일과 매출을 상승시키는 데 도움을 줄 HANA를 토대로 제품을 구축하기를 원하고 있다.

시카는 "57개국 1,237개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HANA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들 가운데 60여 애플리케이션이 운영 중에 있다.

또한 SAP는 고객들이 자사와 협력업체가 HANA를 기반으로 구축한 제품들을 살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만들었다. editor@ito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