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지니언스, 광주은행에 EDR 솔루션 공급

2021.07.14 편집부  |  CIO KR
지니언스가 광주은행 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2016년 차세대 전산시스템 오픈을 시작으로 디지털혁신 금융을 이끌어왔다. 2019년 인터넷·웹·모바일뱅킹 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했다.

광주은행은 랜섬웨어, AI와 결합한 신종·변종 악성코드의 증가 등 고도화되고 지능화된 다양한 위협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체계 마련에 착수했다. 보안 위협에 대란 차단 격리 대응 강화 및 가시성 확보, 악성코드와 이상행위의의 통합 관리를 주요 과제로 삼고 EDR 솔루션 도입을 계획했다.  

위협 탐지 대응 체계, 안정화, 호환성 등 EDR 솔루션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를 선택했다. 이 제품은 악성코드 유입과 감염, 취약점을 이용한 내부 확산 탐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상행위와 위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인텔리전스 보안 솔루션이다.

특히, 사용자 단말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위협의 탐지, 조사 대응이 가능함은 물론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알려지지 않은 모든 공격까지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광주은행은 현재 활용중인 ‘지니안 NAC’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별도 에이전트 설치 없이 기존 환경 변화를 최소화 하면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EDR 솔루션 도입을 통해 내・외부 위협 탐지 및 대응, 정보 유출 등 단말 보안이 고도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선도적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이사는 “최근 보안 시장은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의 증대에 따라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서 공격하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라며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은 검증된 단말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강점으로 광주은행의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