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IT부서의 생산성을 높이는 11가지 비법

2014.02.10 Jennifer Lonoff Schiff  |  CIO
CIO, IT리더, 생산성 전문가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IT부서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CIO와 IT리더들이 IT부서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CIO와 IT리더, 생산성 및 리더십 전문가, 프로젝트 매니저에게 IT부서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11가지 방법을 조사했다.

1. 목표를 수립한다. 그리고 '민첩성'을 추구한다. 프로젝트 관리 컨설팅 회사인 시프라임(CPrime)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주빈 이라니는 "민첩하게 목표를 수립해야 한다. 분기 목표를 수립한 후, 업무를 잘게 쪼개 스스로 업무를 배정해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2. 목표와 예상, 역할을 알린다. 태양 에너지 투자 회사인 원루프 에너지(OneRoof Energy)의 기술 및 기업 서비스 부사장 후세인 야푸피는 "팀에 특정 프로젝트, 활동, 과업과 관련된 전략적 비전 및 배경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배경 정보가 많을 수록 직원들이 더 많이 동기를 부여 받게 된다. 또 이들을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전했다.

CRM 업체인 제네카(Geneca)의 이그제큐티브 파트너인 톰 맥클레인은 "모든 직원들이 구체적인 목표와 목표 달성에 따른 구체적인 성과를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또 자신이 담당할 역할과 팀 내부에서의 협력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팀 전원이 팀의 일부라는 사실과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목표에 기여하는 방법을 유념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3. 협력과 효율성을 높일 툴과 인프라 기술을 제공한다. 시애틀 어린이 병원(Seattle Children's Hospital)의 CIO인 웨스 라이트는 "툴과 인프라 기술 제공은 IT관리자들이 지켜야 할 기본 원칙에 해당한다. 최고의 팀조차도 일상에 사용하는 자원 및 시스템만큼의 효율성을 달성한다.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적절한 툴에 투자를 해야 한다. 수작업 시간을 줄이고, 네트워크 문제 파악에서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안전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및 웹용 앱 개발 지원 업체인 젠드(Zend)의 CEO 앤디 거트먼은 "개발부서와 IT부서의 가시성을 높이고 매트릭스를 제공하는 툴을 제공하면 애플리케이션이나 프로젝트의 상태를 더 쉽게 확인하고, 문제를 더 빨리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P 레이저젯 및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 마케팅 담당 이사인 애론 와이즈는 협력 프로젝트의 경우 여러 사무소와 부서들이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술 자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IT관리자와 CIO는 관련 부서원들이 현황에 관해 새로운 정보를 시시각각 제공하는 클라우드 문서 관리 시스템을 통해 프로젝트 현황 보고서와 새로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드롭박스(Dropbox)의 엔터프라이즈 전략 부사장 로스 파이퍼는 "CIO는 플랫폼에 제약을 받지 않는 솔루션을 도입해 부서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어떤 장치든 이용해 업무 파일을 동기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4.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인다. GE 캐피탈(GE Capital) 산하 IT 기술 센터 및 서비스 부문의 CIO인 찰스 갤다는 "장애 요소 제거만으로도 큰 성과를 구현할 수 있다. 우리는 전세계 사무소의 시간대를 감안했을 때 가장 적합한 회의 시간 파악에서 물류 계획, 아웃룩 이용에 이르기까지 더 효과적으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제공하는 TAP(Technology Accelerating Productivity)라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또 관리자의 승인 및 통보 절차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치를 추가 창출할 수 있는 시기와 그렇지 못한 시기를 파악한다. 불필요한 업무와 과정을 없애면 직원들이 더 빨리 고객에게 대응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