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이글루시큐리티-LG CNS, OT/ICS 보안 사업 협력

2021.06.22 편집부  |  CIO KR
이글루시큐리티가 LG CNS와 ‘운영기술/산업제어시스템(OT/ICS)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보유한 보안 역량을 융합하며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시티 등의 OT/ICS 보안 사업 확장에 속도를 붙일 전략이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제(SIEM), AI 보안관제,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등의 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해 이기종 보안 이벤트 통합 분석 기술력을 강화해왔다. 최근 IT와 OT 영역에 대한 위협 분석을 토대로 폭넓은 보안 가시성을 확보하는 OT 보안관리솔루션 ‘스파이더 OT(SPiDER OT)’를 출시했다.

LG CNS는 최근 IT·OT·IoT 보안을 총망라한 보안 서비스 브랜드 ‘시큐엑스퍼(SecuXper)’를 선보이며, MSSP(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를 선언했다. OT 보안 영역에서, LG CNS는 국내외 LG계열사 40여 개 스마트 팩토리 대상 보안 솔루션 구축부터 운영, 관제까지 수행하는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하다. 생산 일정을 관리하는 IT시스템은 물론, 규칙에 따라 설비를 제어하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대상 철벽 보안책도 구축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OT/ICS 보안 사업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기종 보안 이벤트 통합 분석 기술과 LG CNS의 OT 보안 노하우를 토대로 안전한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OT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인다. 또한 OT 컨설팅 인력을 비롯한 전문 인력 간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구성하고, 세미나·콘퍼런스 등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신규 고객사 확보에도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IT 환경과 OT 환경을 아우르는 보안 가시성 확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며,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LG CNS와 함께 OT/ICS 보안 시너지를 강화하며,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시티 구현에 힘을 싣겠다”라고 밝혔다.

LG CNS DTI(Digital Technology Innovation) 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은 “초연결 시대, 보안 전략 수립은 기업 생존의 필수 불가결한 핵심 요소”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특화기업 이글루시큐리티와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