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 SaaS추진협의회 회장 선임

2021.06.18 편집부  |  CIO KR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하 SaaS추진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기업간 긴밀한 협업과 민관 협의 증진을 위해 SaaS추진협의회를 신설했다. 

SaaS추진협의회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SaaS(Software as a service)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간 협력 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회원사 간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SaaS 개발 및 기술 컨설팅, 국내외 공급 판로 확충,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OS ‘옵스나우(OpsNow)’를 보유하고 있다. 옵스나우는 AI 기반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 관리 서비스 핀옵스, 개발과 운영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브 OS, 클라우드 상에서 발생하는 장애 알람을 자동 관리하는 얼럿나우, 클라우드의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옵스나우 시큐리티, AI 챗봇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옵스나우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중동, 동남아시아, 북미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외에도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도입이 필요한 기존 산업과 협업해 산업별 특화 SaaS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SaaS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소프트웨어 SaaS화의 중심에서 SaaS추진협의회가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힘쓰며 개발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을 적극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