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머신러닝|딥러닝

"한 단어만으로 이미지 내 서체 복사" 페이스북, 텍스트스타일브러쉬 공개

2021.06.15 강옥주  |  CIO KR
AI가 한 단어만 가지고도 이미지 속 타이포그래피나 캘리그래피 서체를 인식해 모방할 수 있다면? 

페이스북이 단 한 개의 단어로 이미지 속 타이포그래피나 손글씨 서체를 인식해 다른 단어 및 문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모델 '텍스트스타일브러쉬(TextStyleBrush)'를 6월 11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페이스북의 기술을 사용하면 우측 상단 소스 스타일 이미지의 'first'라고 쓴 손글씨에서 서체를 복사해 'kinesis'라는 새로운 콘텐츠에 해당 서체를 적용할 수 있다. ⓒFacebook

워드의 서식 복사 도구가 이미지에 적용된 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에도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순 있었다. 다만 제한된 조건에서 가능했다. 페이스북의 기술은 과거의 조건에서는 적절하지 않은 각도나 배경에서도 다양한 텍스트 및 손글씨 서체를 인식해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해당 작업이 한 개의 단어로도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 이전의 접근방식이 인식 및 복사를 위해 서체와 같은 특정 기준을 사용했다면 페이스북은 단어 상자에서 텍스트를 분리해 전체적으로 학습하는 방식을 취한다. 그다음 새로운 소스 스타일 샘플에 관한 재교육 없이 분리한 서체를 적용할 수 있다고 페이스북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 기술은 현재는 연구 프로젝트이지만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딥페이크 텍스트를 감지하고 방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 밖에 이미지 속 틀린 텍스트를 올바른 단어로 바꾸거나, 손글씨를 촬영해 나만의 글꼴을 만들거나, AR을 기반으로 도로표지판을 번역하는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