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IBM, 기상청에 스마트 스토리지 솔루션 SONAS 공급

2014.01.23 편집부  |  CIO KR
한국IBM(www.ibm.com/kr)은 기상청(www.kma.go.kr)이 기상서비스 영속성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종합기상정보시스템(COMIS)의 데이터 이중화 작업에 IBM 스마트 스토리지 솔루션인 SONAS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SONAS 스마트 스토리지 솔루션은 빅데이터 저장과 관리 솔루션으로, 고성능 대용량 파일공유시스템인 GPFS와 IBM 시스템 스토리지, 시스템 x서버, 고속 네트워킹 랙스위치(RackSwitch), 디스크 등이 통합돼 있다.

기상청에 공급한 SONAS 솔루션의 경우 IBM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 Defined Storage)의 핵심 엔진인 GPFS와 IBM의 최신 스토리지 스토와이즈 V5000으로 구성돼 있다. GPFS와 뛰어난 확장성과 가용성을 제공하는 스토와이즈 V5000의 최적화된 조합으로, 데이터 관리 기능과 안정성 및 TCO 절감 등 콘텐츠 저장소로서의 면모를 두루 갖추고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고 IBM은 설명했다.

이번에 한국IBM이 SONAS를 기상청에 공급한 것은 작년 기상 데이터의 통합 저장관리 체계 구축에 이어 두 번째로, 기상청은 이번 데이터 이중화 작업을 통해 재해복구 성능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IBM의 신속한 기술지원도 확보하게 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국민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기상정보의 끊임없고 안정적인 서비스는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도입한 IBM SONAS를 기반으로 기상청의 핵심시스템인 종합기상정보시스템의 재해복구 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안정적인 대국민 기상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