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모질라, 사용자 집단지성 모은다··· '아이디어스' 출시

2021.06.08 박예신  |  CIO KR
모질라가 파이어폭스 개선에 관한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투표할 수 있는 플랫폼 ‘아이디어스’(Ideas)를 출시했다. 웹 검색, 보안, 확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사용자와 개발자의 목소리를 참고하겠다는 취지다. 

모질라 측은 웹사이트에서 “(아이디어스는) 차세대 아이디어, 디자인, 실험 기능,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곳”이라며 “사용자는 모질라 측이 탐구하고 있는 문제들을 둘러보며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게시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Mozilla

현재 아이디어스에는 ▲디바이스 간 데이터 싱크 ▲온라인 보안 ▲북마크 및 히스토리 사용 ▲커스터마이징, 확장프로그램, 테마 ▲일반 기능 및 기타 등 총 6개의 섹션이 올라와 있다. 사용자는 각 섹션에 가입해 기능 추가, 수정, 제거 등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은 다른 이들이 올린 글에 대해 투표하거나 댓글을 남길 수 있다. 투표와 댓글 내역은 아이디어스 메인 화면에 모두 노출된다. 특히 사용자 투표 기록은 최근, 상위득표, 무순서, 토론 많은 순으로 분류돼 있다.

사용자는 각 섹션을 구독하면, 새 글이 올라올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단, 아이디어스 섹션에 글을 올리려면 로그인이 필요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