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프트스킬 / 인문학|교양

'디지털이 당연한 시대, 기업 대응은?' 피터 힌센작 '뉴 노멀' 발간

2014.01.08 편집부  |  CIO KR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IT 분야 미래학자 피터 힌센의 최신작 '뉴 노멀'을 흐름출판이 발간했다.

디지털이 공기와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해, '디지털'이라는 말을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하는 '뉴 노멀'은, 즉 디지털이 자연스럽게 일상이 된 시대를 말한다.

피터 힌센은 이번 신작에서 무궁무진한 비즈니스 기회가 '뉴 노멀'에 담겨 담겨 있다고 주장하며 기업에서 이런 변화를 알아차리고 대응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의 디지털 시대가 얼마나 대단하고 경이로울 것인지 다루는 대신 디지털 혁명이 미래의 기업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측하고 대응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흐름출판 측은 그간 인터넷과 IT의 발달로 사람들의 삶과 행동양식이 변화하는 경향을 다룬 분석서는 많았지만 뉴 노멀처럼 비즈니스 현장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전략서는 거의 없었다고 강조했다.

피터 힌센은 기업 중역들을 대상으로 경영의 미래에 대해 자문을 제공하는 어크로스 그룹의 공동 창립자이자 어크로스 테크놀로지의 회장이며, 맥킨지앤컴퍼니의 초빙기업가다. 2008년에는 '경영과 IT의 융합'을 발간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