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CIO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국내 IT의사결정권자 81%, 빅 데이터가 시장 경쟁력 좌우

2013.12.16 Anuradha Shukla  |  MIS Asia
EMC의 최근 글로벌 조사에 다르면, 빅 데이터가 의사결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50개국 IT의사결정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에서 EMC는 빅 데이터가 기업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리스크 대응력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인도의 응답자 92%는 기술 투자가 자사 목적을 달성하는 전략적인 방법이라고 답했으며 싱가포르 IT의사결정권자 82%는 우선순위가 높은 기업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세계 응답자의 3/4은 향후 3년간 IT혁신 속도와 보조를 맞추는 게 관건이라고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EMC의 월드 와이드 필드 & 파트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헬렌 바네코브는 "IT는 제품과 고객을 위해 혁신용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기업이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효율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밝혔다.

승패를 좌우하는 빅 데이터
국내 응답자의 경우 빅 데이터가 시장에서 승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믿는 IT의사결정권자가 무려 81%로 집계됐다.

빅 데이터 분석 기술의 결과로 이미 경쟁우위를 획득했다고 답한 대만과 일본 응답자는 각각 79%와 16%로 나타났다.

중국의 경우 사이버공격을 확인하고 방어하는데 빅 데이터 기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IT의사결정권자는 74%로 조사됐다. 현재 빅 데이터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계획이 없다고 밝힌 중국 기업들은 9%에 불과했다.

한편 빅 데이터 도입을 가로막는 요인으로 ROI 입증(35%)과 빅 데이터에 대해 준비되지 않은 기업 문화(22%)가 꼽혔다.

"기업의 3분의 1이 빅 데이터 솔루션을 고려하지 않는 것을 안다면, 이는 그리 놀라운 수치도 아니다. 개인과 기업이 빅 데이터 분석 기술로 얻을 수 있는 변혁적인 혜택에 대해 좀더 듣게 되면서 조만간 이 숫자가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바네코프는 덧붙였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