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R / 리더십|조직관리 / 훈련|교육

“대기업일수록 사내 IT 전문가 재훈련 재교육에 집중”

2021.05.04 Brian Cheon  |  CIO KR
컴티아(ComTIA) 보고서에 따르면 빠른 기술 변화에 대해 기업 HR 담당자와 IT 임원진은 재훈련 및 역량 고도화로 대응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특히 대기업에서 두드러졌다. 

조사에 따르면 HR 담당자 10명 중 7명은 내년 IT 직원의 재훈련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 예정이다. 대기업에서는 이 수치가 80%에 가까운 반면, 중소 기업은 68%, 소규모 기업에서는 52%였다. 

컴티아의 교육 및 교육 기술 부문 디렉터 스테파니 모건은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기업과 기술 직원 사이의 변화된 관계를 나타낸다고 진단했다. 그는 “기업들이 IT 직원을 자산이 아닌 인간으로서 대우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아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기업은 IT 인력 충원에 대해서도 의지가 강했다. 응답한 대기업의 74%가 내년에 더 많은 IT 전문가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취직을 위해선 종전과 다른 경로를 밟아야 할 가능성이 높다. 기업들이 전통적인 대학 졸업장보다는 업계의 인증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이다. 기술 분야와 관련 있는 HR 전문가의 77%는 4년제 학위를 굳이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단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불확실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한편 다양성과 포용성(D&I) 이니셔티브가 올해 지속될 것이며,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고 유명한 기업에서 이러한 동향을 주도할 것으로 관측됐다. 대기업의 2/3가 새로운 다양성 및 포용성 이니셔티브를 추구할 것이라고 답한 반면, 이같이 답한 중소기업은 47%, 소규모 기업은 35%에 그쳤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