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아시아 기업들, 첨단 모바일 기술 위한 준비 완료

2013.12.05 Anuradha Shukla  |  MIS Asia
노르웨이 통신사 텔레노어(Telenor) 그룹의 아시아 지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 시장이 첨단 모바일 기술과 빠른 접속을 위한 준비를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업 TNS의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연례 조사를 바탕으로 한 텔레노어의 발표는 통신 개발에 관해서는 신흥 아시아 국가들이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보면, 모바일 서비스 업체와 기기 업체들이 아시아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다.

스마트폰은 인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저렴해지고 있고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스마트폰 가격이 미화 100달러 이하로 떨어지면서 향후 몇 주 동안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인도 전역으로 확산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텔레노어 그룹의 아시아 운영 담당 부사장 겸 대표인 시그브 브레케는 "우리가 말레이시아, 인도, 태국의 농촌 지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이어주기 위해 일하면서 동안 우리의 시장이 첨단 통신 네트워크 개발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첨단 통신 네트워크는 말레이시아, 인도, 태국을 선진 아시아 국가와 서구 시장과 동일한 수준에 놓이게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소비자 선호도와 우선순위
텔레노어의 아시아 시장은 서로 다른 선호도와 우선순위를 나타내는 소비자들로 구분된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선호하는 브랜드가 약한 반면 태국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모바일 기기는 인도에서 가장 중요한 전자 기기며, 인터넷 접속 수요는 말레이시아에서 스마트폰 구매를 일으키는 핵심 요소 중 하나다.

태국의 스마트폰 구매는 2013년 3분기에 710만 대에서 800만 대로 늘어났으며 현재 말레이시아의 스마트폰 가입자는 80%다.

휴대폰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데에는 다소 차이를 보였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이러한 사용자가 53%에 이르는 반면, 인도의 경우 4%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태국 사용자들은 금융 거래에서는 PC나 은행 창구 이용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인터넷은 여전히 아시아 신흥국들에서는 제한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가입자의 60~80%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 이 점이 우리가 아시아 시장에서 일반 소비자에 적정 가격대로 스마트폰과 모바일 데이터 접속을 제공하고 싶어 하는 이유"라고 브레케는 말했다. ciokr@idg.co.k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