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어도비 사인 및 애크로뱃 통합

2021.04.28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용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에 대한 새로운 통합을 발표했다. 



앞으로 동료, 파트너, 고객 등과 공동 작업을 진행하는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자는 플랫폼 내에서 바로 전자 서명 솔루션과 PDF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전자 서명 솔루션인 어도비 사인(Adobe Sign)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승인 앱에 추가됐다. 이로써 사용자는 팀즈 최초의 네이티브 전자 서명 솔루션인 어도비 사인을 통해 감사 및 인증 가능한 방식으로 전자 서명 또는 기타 승인 요청을 안전하고 쉽게 처리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새로운 라이브 사인(Live Sign)을 통해 안전 및 신뢰가 보장된 가운데, 마치 직접 만나 서명을 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 문서 경험을 제공한다. 가령, 팀즈 화상 통화로 의사와 환자가 상담을 나누는 동시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떠나지 않은 상태에서 다양한 서류 양식에 서명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을 사용하면, 이미 애크로뱃을 사용 중인 많은 사용자는 팀즈 내에서 셰어포인트(SharePoint), 원드라이브(OneDrive) 또는 팀즈에 저장된 PDF에 주석을 달거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이 때 주석은 저장할 수 있는 단일 PDF로 캡처된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