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PC와 iOS로 서비스 확장”

2021.04.20 편집부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Xbox) 클라우드 게임(베타)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에서 리미티드 베타 버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얼티밋 이용자 중 일부를 초대해 윈도우 10 PC 및 애플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테스트해볼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초대받은 게이머들이 100개 이상의 엑스박스 게임 패스 타이틀을 엣지, 구글 크롬 혹은 사파리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나의 통일된 랜딩 페이지(xbox.com/play)를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이 지원되는 22개국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게이머들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며, 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경험을 개선하여 더 많은 기기에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더 나아가, 빠른 시일 내에 모든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초대받은 게이머는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혹은 USB 연결 컨트롤러를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커스텀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50여 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베타 테스트 기간 초반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일관된 게임 경험을 구축하고, 게임 구동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