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활용을 한층 활성화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 아키텍처를 국내에 공식 소개한다고 시스코 코리아가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시스코 ACI는 APIC(Application Policy Infrastructure Controller), 넥서스 9000(Nexus 9000) 포트폴리오, 새 버전의 NX-OS 운영체제로 구성돼 있다. 시스코는 최적의 NX-OS 환경에서 구동되는 넥서스 9000을 통해 고성능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전반에서 이상적인 ‘제로 터치(zero-touch)’ 운영을 보장하는 동시에 설비투자 및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넥서스 9000을 시스코 ACI 솔루션 구현을 위한 플랫폼으로 적극 내세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APIC 추가만으로 ACI 모드의 NX-OS ACI로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시스코는 이번 ACI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 물리적인 IT 리소스는 물론 가상의 IT 리소스에 대해서도 완벽한 가시성과 통합 관리 역량을 보장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