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시스템(www.bestts.co.kr)이 데이터 백업, 멀티미디어 관리와 재생에 최적화된 NAS 시스템 ‘씨커스(Thecus) N456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업형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 씨커스의 신제품인 N4560은 한층 새로워진 ‘더커스OS 6’를 탑재, 웹 매니지먼트에 접속할 필요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NAS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베스트텍시스템은 설명했다.
덕분에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고 시작하기만 하면 5분 이내에 모든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고. 용량은 16TB이다.
이 밖에 IP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동적 DNS(DDNS)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N4560에 접속할 수 있어 개인용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최고의 효용성을 제공한다고 업체는 덧붙였다.
특히,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별도의 HDMI 포트를 장착, TV와 직접 연결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으며,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그 즉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는 한편 모바일 장치들을 동기화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베스트텍 관계자는 “동급의 어떤 NAS 시스템에서도 HDMI를 찾아볼 수 없다. 더 쉽고 간단하며, 강력하지만 가격 역시 저렴하다”라며, “간편한 설치, 지능형 NAS 클라이언트,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춘 N4560은 데이터 백업과 개인 클라우드 시스템,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홈, SMB NAS로 최고의 효용성을 발휘할 것”이라 말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