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IBM, LTE 분석 업체 나우 팩토리 인수

2013.10.02 Joab Jackson  |  IDG News Service
나우팩토리(Now Factory)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는 IBM의 모바일퍼스트 포트폴리오로 편입될 예정이다.

IBM이 모바일 시장에 맞는 자사 데이터 분석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영국 더블린에 있는 고객 사용 현황 분석 서비스 및 무선 통신 소프트웨어 업체인 나우 팩토리를(Now Factory)를 인수했다.

나우 팩토리는 2007년에 설립된 업체로 LTE 망을 구축하는 통신사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했다. 나우 팩토리는 자사 고객들 중에 통신사가 적어도 40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IBM은 나우 팩토리를 자사 소프트웨어 그룹으로 통합할 예정이며 나우 팩토리의 소프트웨어는 IBM 모바일퍼스트(MobileFirst) 애널리틱스 제품군에 들어가게 된다. 이 제품군은 데이터 분석을 사용해 기업이 소비자들 경험을 개선하도록 설계됐다. IBM은 이번 M&A에 대한 금액을 공개하지 않았다.


나우 팩토리의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 활동이 중단되거나 고객들에게 부정적인 감정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해 알려주며 기업에 운영 데이터를 가져다 준다.

나우 팩토리는 실시간으로 통신사 운영 데이터의 거대한 흐름을 이해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고객 데이터의 다른 형태도 분석해 준다. 예를 들어, 선불 휴대 전화를 이용하는 소비자 가운데 후불 계정으로 바꾸는 게 더 나을법한 고객들을 찾아서 이들의 프로파일을 확인해 주기도 한다.

IBM은 나우 팩토리를 방대한 양의 스트리밍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자사의 인포스피어 스트림 플랫폼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나우 팩토리 소프트웨어는 분석용인 IBM 퓨어데이터 시스템(PureData System)과 하둡 기반 IBM 인포스피어 빅인사이트 같은 빅 데이터 제품군과도 결합될 수도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