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리더십|조직관리 / 분쟁|갈등 / 인문학|교양

밀레니엄 세대와 친해지기··· 3가지 팁

2013.10.01 Christine Comaford   |  CIO
밀레니엄 세대가 책임을 갖도록 하며 이들의 참여를 끌어내고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리더십 코치가 항상 해야 할 일, 가끔 해도 되는 일, 절대 해서는 안될 일에 대해 조언을 전했다.



항상 해야 할 일.
그들에게 기대하는 바가 무엇이며, 성공 측정 지표가 무엇이고, 어떻게 CIO가 그들의 성과를 측정할 지에 대해 그들이 알 수 있도록 밀레니엄 세대에게 책임 구조를 제공해야 한다. 밀레니엄 세대는 팀 구성원들이 무엇을 실현했는지에 대해 분명히 하는 투명한 문화에서 더욱 더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이들 밀레니엄 세대의 참여를 좀더 끌어내려면 투명한 문화로 그들이 공정하다고 느끼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가끔 해도 되는 일. CIO는 어려운 피드백을 제공해야 한다. 이들을 지원해 주고 협력하는 방식으로 시작하라. 눈에 보이는 데이터와 행동(“여기 내가 알거나 들은 게 있다” 또는 "마감일정을 꼭 지켜라")을 강조하라. 그리고 어떤 일이 발생해 당신과 그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설명해야 한다. “자네 생각에 이것이 가능할 것 같나?”라고 질문하라. 아이디어는 그들의 이해를 구하고 경정하며 그들의 관점을 인정하는 것이다. 굳이 동의할 필요까지는 없다.

그 다음, 문제 해결 방법을 요청하거나 제안한라. 특정 행동 면에서 원하는 것을 설명한다. “자네가 불만있는 고객과 더 친할 필요는 없네”라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대신, 고객과 대립 또는 긴장관계에 있을 때 이를 전화할 수 있도록 적절한 단어나 행동의 예를 들어 줘야 한다.

"내가 자세한테 뭐라고 말했는지 들었나? 자네가 확실히 이해했는지 알고 싶을 뿐이네”라고 말하면서 확인해야 한다. 그러면, 작은 합의를 끌어낼 수 있다. 밀레니엄 세대가 자신들의 행동을 바뀌기 위한 계획은 무엇인가? 어떻게 이 합의를 모니터링할 것인가? 모호성은 불안을 야기시킨다는 점을 기억하라. 구체적인 지시는 마음의 평화를 가져온다.

절대 해서는 안될 일. 요청할 것은 요청하고 지시할 것은 지시할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 질문은 밀레니엄 세대가 방법을 찾으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해주고 스스로 리더로 올라설 수 있도록 해준다.

*Christine Comaford는 성장과 변화를 추구하는 임원들을 돕는 신경 과학 기반의 리더십과 문화 코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