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블로그 | '모바일·PC 통합 앱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9과 함께 공개?

2013.09.30 Jared Newman  |  PCWorld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폰 앱 스토어와 PC용 윈도우 앱 스토어를 결합, 하나의 공간을 탄생시킬 것이라는 소식이다. 앱을 풍부하게 하는 한편 사용자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더 버지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퍼레이팅 시스템 그룹 대표 테리 마이어슨은 한 기업 미팅에서 이 거대 통합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전문 블로거 폴 서로트(Paul Thurrott)와 지디넷의 마리 조 폴리 또한 더 버지의 보도가 사실이라고 확인했다.

그러나 이들 스토어가 언제 결합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이다. 폴리와 더 버지의 톰 워렌은 통합 스토어가 윈도우 폰 8.1 및 윈도우 8.1용 업데이트가 등장하는 시점인 내년 봄께 선보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서로트는 아마도 '윈도우 9'이라고 불릴 차세대 윈도우 배포판과 함께 통합 스토어가 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기에 대해 엇갈리긴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공연히 두 개의 앱 스토어를 결합하려 한다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닌 분위기다. 마이어슨은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기기를 위한 공통 개발자 도구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금융 애널리스트들과의 미팅에서 "우리 모든 기기를 위한 개발자 APIs 단일 세트를 확보해야만 하다. 우리가 최종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모든 앱은 우리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