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머신러닝|딥러닝

사이냅소프트, 인공지능 딥러닝 OCR ‘사이냅 OCR’ 업데이트

2021.03.02 편집부  |  CIO KR
사이냅소프트가 지속적인 딥러닝 학습을 통해 인식률을 향상한 ‘사이냅 OCR’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OCR에서는 인식률이 낮았던 ▲재무제표, 영수증 등에 많이 사용되는 금액의 단위 구분자는 물론이고 ▲한글 세로쓰기 ▲앞뒤 공백이 포함된 텍스트 인식률도 대폭 향상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존 OCR은 재무제표, 전표, 영수증의 다양한 레이아웃, 저화질 스캔 이미지, 워터마크, 작은 글꼴 등 다양한 요인으로 OCR 인식률이 떨어졌다. 하지만 사이냅 OCR은 이미지 전처리 기술과 지속적인 딥러닝 학습을 통하여 이들의 인식률을 향상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GUI 기반 서식 템플릿 작성 도구 ‘사이냅 OCR 폼메이커(FormMaker)’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서식 템플릿도 작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폼메이커 내에서 사전에 정의한 ‘후보정단어’를 통해 오인식한 단어도 쉽게 수정할 수 있다고 사이냅소프트는 전했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의 개선 요구가 많았던 부분을 해결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이냅 OCR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딥러닝 학습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식률을 향상시켜 AI OCR 시장을 주도하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