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에이수스, NFC 지원 데스크톱 발표 "스마트폰 무선충전·자동 백업 등 구현"

2013.09.16 Brian Cheon  |  CIO KR

NFC 기술을 탑재한 이색 데스크톱이 등장했다. 에이수스는 세계 최초의 NFC 지원 데스크톱인 M70 PC를 출시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하지만 NFC를 지원하는 데스크톱은 이미 등장한 바 있다. HP의 스펙트라 올인원 PC는 지난 1월 NFC 기능을 내장해 출시됐었다.

오늘날 NFC 기능은 서로 부딪히는 방식을 통해 이용되곤 한다. 스마트폰, 스피커, 노트북 등에서 주로 적용됐다. 에이수스는 M70 PC에 NFC를 내장시킨 이유에 대해 스마트폰과의 접촉을 감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수스 측은 회사의 NFC 익스프레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윈도우 8에의 로그인
-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
- 안드로이드 기기의 사진과 동영상을 편리하게 백업

회사는 이 밖에 치(Qi) 호환 충전 트레이를 활용해 모바일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벽면 콘센트에서와 동일한 속도로 USB 3.0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등을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Ai 충전 소프트웨어도 이 데스크톱에 내장돼 있다고 전했다.

M70의 주요 사양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저가형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UPS 기능 내장형 파워 서플라이 등이 있다.

한편 에이수스는 지난 8월 일반 데스크톱에 NFC 기능을 구현하는 NFC 익스프레스 동글을 출시하기도 했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